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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관계관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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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맞춤형 대응 전략 수립


고객 중심의 경영체제 확립

코웨이는 고객만족 경영전략인 ‘Beyond Expectation(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감동)’을 바탕으로 고객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케어하고 있으며, 고객 케어는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작합니다.

Beyond Expectation


CMI, 빅테이타 기반의 고객 및 시장 분석

코웨이의 고객중심경영은 고객 및 시장에 대한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급격한 시장변화와 다양한 고객 니즈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CMI(Customer & Market Insights)를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 니즈, 라이프 단계, 구매행동 등을 분석하여 고객을 세분화하고, 고객군별 대응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신혼, 영유아 가족, 1인 가구 등 다양한 고객의 삶의 패턴이나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니즈에 맞춘 제품 및 서비스 개발, 긍정적 경험 제공을 위한 마케팅 활동 등을 강화해 기대를 넘어서는 가치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R&D센터 내 ‘고객 감성 연구실’을 운영해 실제 가정과 유사한 환경 하에 고객이 직접 제품을 사용하도록 한 후 그에 따른 의견을 신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실을 통해 제품 UI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 편의성 관련 연구를 지속하여 고객이 코웨이 제품을 더 편리하게 사용하고 보다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밀착형 제품을 연구하는 첨단공간 감성연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