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way sustainability

ENGLISH
Home > Material Reporting > 혁신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제품 개발

혁신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제품 개발

프린트


연구개발 인프라 강화

시장의 기술 발전과 가격 경쟁 심화 등으로 인하여 신기술 도입과 신제품 개발 등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의 필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코웨이는 연구개발 조직을 강화하고 투자를 확대해 신기술을 확보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조직

코웨이는 점차 치열해지고 있는 경쟁을 극복하고 미래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하여 기능별 연구개발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환경기술연구소의 연구부문과 개발부문, 기술부문을 중심으로 고객과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제품 혁신활동을 수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질과 기체 분석에 대한 국내외 공인 인정 시험기관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조직도

연구개발 투자

코웨이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시장 확대를 위한 프리미엄 제품, 해외시장 성장을 위한 지역 맞춤형 제품을 개발에 주력하였고, 소재 및 핵심부품 개발, 미래 기술 선행 개발 등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습니다.

연구개발 조직도 연구개발 조직도


수질 및 공기질 연구

코웨이는 ‘물’,’’공기’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오염물질 제거 성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삶의 질 향상으로 인해 ‘맛있는 물’을 소비하고자 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물 맛 관능 평가실’을 설치하고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여 검사 평가의 전문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초미세먼지와 같은 오염 물질의 발생이 빈번해지고 이에 따른 호흡기, 피부질환 등 피해가 심해짐에 따라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초 미세먼지 제거 성능지표와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대기 중에 포함되어 폐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천연 방사성 물질인 라돈과 그 자핵종을 제거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술 연구개발 역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수도 내 신규 오염물질 및 WATER / AIR 빅데이터 연구
최근 해외에서는 간암을 유발하는 니트로사민(Nitrosamine), 녹조 독성 물질 마이크로 시스틴(Cyanotoxic) 등 상수도 내 신규 유해물질이 환경적 이슈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미국 위생협회(NSF)는 신규 인증 항목 및 규제 항목을 신설하였으며, 2015년 9월 EU 또한 BPR (Biocidal Product Regulation)을 발효하는 등 상수도 오염물질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이러한 신규 오염물질들을 연구하고 국제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의약품 및 환경호르몬 안전 인증 NSF/ANSI 401과 녹조 독성물질 제거 인증인 NSF P477을 최초로 획득함으로써 국제적으로 신규 오염물질 대응의 성과를 인정 받았습니다. 더불어 국내 공공기관과 수도수 환경 모니터링 과제를 실시함으로써 수도수 내 오염물질에 대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전 세계 각지의 물을 채취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자체적인 ‘코웨이 World Water Map’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코웨이 World Water Map’은 지리적 상황이나 환경, 상황에 따라 변하는 모든 수질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부터 진행되었습니다.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아프리카의 40 여 개 국가의 총 2 만 100 여건의 수질 데이터를 분석하였으며 분석항목은 수소이온농도, 탁도, 총용존고형물(TDS), 금속류, 이온류 등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