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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정보공개

제목 코웨이, 정수기 위생관리 서비스 혁신한다
등록일 2016-10-31

- 장기 사용고객 부품교체 서비스 강화 등.. 고객 신뢰 회복 위해 철저한 위생 관리로 서비스 품질 개선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www.coway.co.kr)는 최근 방송 보도 등을 통해 알려진 정수기 위생문제와 관련, 고객의 소중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제품 품질 및 서비스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코웨이는 정수기 위생 문제에 대비해, 지난해 5월부터 29개월차 렌탈 사용 고객들에게 주요 위생 부품을 교체해주는 스페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스페셜 서비스는 기존에 정수기 관리 전문가인 코디들이 2~4개월마다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 외에 추가로 정수기 내/외부 살균 서비스와 위생 관리 주요 부품(수위제어장치, 코크) 및 유로(실리콘, 연결선 등)를 전면 교체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고객들이 장기간 사용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스페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스페셜 서비스 대상 여부 및 관련 문의는 콜센터(1588-52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제품 자체의 위생성 강화를 위해 ▲정수기 모든 제품에 청소와 교체가 용이한 분리형 코크 연결팁 적용 ▲상품 기획단계부터 사후 관리와 부품교체가 용이하도록 프로세스 절차 재정비 ▲IoT 기술을 확대 적용하여 제품상태 및 필터 전후 수질에 대한 정보, 고객의 정수기 사용패턴 등에 따른 차별화된 관리정보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만약 정기적인 관리서비스를 받지 않는 고객의 경우라도 점검주기가 되면 제품에 대한 안전성 경고 알림이 표시되는 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정수기 서비스와 설치, A/S를 담당하는 전국 16개 시도별 1만3천여 명의 코디와 1천6백여 명 서비스닥터들을 통한 제품관리와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평가 접수 채널을 확대해 모니터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9월부터 전국 서비스지점에서 제품의 위생상태를 점검하여 즉각 공유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윤현정 코웨이 전략혁신본부장은 "고객의 신뢰 회복을 최우선으로 삼아 앞으로도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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