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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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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 활동


제품 및 마케팅 책임 강화

코웨이는 카다로그, 제품설명 팜플렛, 제품 사용설명서, 계약서, 광고,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품 설명의 경우 고객이 알아 보기 쉽도록 일상적인 용어 및 그림, 기호 등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하고 있으며, 약관상 중요한 내용 또는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이나 경고표시 등은 글자 색, 글 박스, 기호 등을 통해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고객이 제품 사용 과정에서 오사용이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안전 주의사항, 제품의 특징 및 구조, 규격, 사용/설치 방법 등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계약 체결을 위한 약관작성시 고객이 계약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설명하고, 약관상 중요한 내용 또는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은 별도 표시하고 있습니다. 제도/약관 변경 시에는 시행 전 충분한 기간을 두고 사전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수집 및 관리하고 명확한 목적 내에서만 사용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6대 핵심가치 품질혁신

광고·홍보

코웨이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자 제품의 성능·디자인뿐만 아니라, 더 좋은 물과 공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의 생활환경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러한 의지와 노력을 담은 광고를 실시해 코웨이의 가치와 정체성을 고객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공식 SNS 계정

SNS에 익숙한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동시에, 문제점 및 개선 의견을 수집합니다. SNS의 특성상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수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VOC/콜센터

코웨이는 VOC 수집-분석-개선과제 접수-제품 개선-제품 효과 분석으로 이어지는 5단계의 통합 VOC 관리시스템 ‘소리숲’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365일 24시간 전문 상담사들이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콜센터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A/S신청, 이전설치 접수, 멤버쉽 가입·탈퇴, 기타 제품 및 서비스 관련 문의를 응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응답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www.coway.co.kr)

홈페이지에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이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상담·설명을 수행합니다.

영업·서비스 파트너

현장에서 고객과 직접 대면해 고객불만, 피해, 제안 등을 수집합니다.


고객 VOC 관리 시스템 강화

코웨이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제품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는 동시에 제품 관리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대응 채널'과 '서비스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특히 ‘VOC 수집, 분석, 개선과제 접수, 제품 개선, 제품 효과 분석’으로 이어지는 5단계의 통합 VOC 관리 시스템 ‘소리숲’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

코웨이는 2007년 최조 CCM 인증 획득 이후, 2015년 5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고객만족경영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과 개선활동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 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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