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Material Reporting
차별화된 성장전략 이행
고객 관계관리 강화
브랜드 가치 제고
제품안전 및 신뢰성 강화
혁신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제품 개발
사람중심의 기업문화 구현
Resources
About This Online Report
Download & Sharing Center
코웨이의 Material Issues는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의 강도와 이해관계자의 관심도가 높은 기준으로 선정됩니다. 각 Material Issues에 대한 보고는 이슈와 관련된 트랜드, 비즈니스 연관성과 접근방식, 주요 활동 및 성과로 체계적으로 보고됩니다.
2015년에는 차별화된 성장전략 이행, 브랜드 가치 제고, 제품안전 및 신뢰성 강화 등 총 여섯 가지의 Material Issues가 도출되었으며, 2014년도의 이슈와 비교했을때 경영·경제 등 비즈니스 측면의 이슈가 강화되었습니다.
이슈와 관련된 주요 트랜드 (Mega Trends) |
비즈니스 연관성 & 코웨이의 접근 (Business Relevance & Approach) |
---|---|
|
기업이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특히 환경가전 사업은 환경오염이 악화되면서 시장 기회가 확대되는 동시에 경쟁이 점차 심화되어 차별화된 성장 전략 확보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코웨이는 본연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기술 확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차별화된 성장 전략을 수립하여 지속 성장의 해답을 찾아가려 합니다. |
GRI Aspect | 시장지위, 경제 성과 |
이슈와 관련된 주요 트랜드 (Mega Trends) |
비즈니스 연관성 & 코웨이의 접근 (Business Relevance & Approach) |
---|---|
|
효과적 브랜드 전략 수립과 명확한 브랜드 가치 설정은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기 때문에 점차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렌탈 비즈니스 특성상 코웨이는 정기적 서비스를 위해 고객과 직접 대면하며 신뢰감을 형성하고 장기적인 우호관계를 지속하므로, 코웨이에 있어 브랜드는 제품과 서비스 측면을 넘어 사람이 중심이 되는,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살아있는 자산입니다. |
GRI Aspect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이슈와 관련된 주요 트랜드 (Mega Trends) |
비즈니스 연관성 & 코웨이의 접근 (Business Relevance & Approach) |
---|---|
|
코웨이의 렌탈 비즈니스의 사업 특성상 제품 판매 이후 관리부터 회수의 단계까지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만큼 고객만족은 코웨이의 지속가능경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울러 급격한 시장 변화, 고객 니즈의 다양화 등으로 인해 제품 개발 및 서비스 제공시 고객 세분화, 고객군별 대응 전략 수립뿐만 아니라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 환경과 상황에 대한 이해가 중요해졌습니다. |
GRI Aspect | 고객만족 |
이슈와 관련된 주요 트랜드 (Mega Trends) |
비즈니스 연관성 & 코웨이의 접근 (Business Relevance & Approach) |
---|---|
|
최근 제품 성능 조작, 제품의 유해성 등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안전성과 신뢰성이 결여된 제품은 기업의 명성과 매출에 큰 타격을 입히는 반면 안전하고 우수한 성능의 제품은 고객과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코웨이가 정의하는 ‘제품의 신뢰성’은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안전하고 변함없이 성능이 지속되게 하는, 제품에 대한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는 일련의 과정입니다. 특히 코웨이의 제품들은 물과 공기를 다루고 오랜 기간 일상적으로 사용된다는 점에서 제품의 안전성과 성능의 항상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
GRI Aspect | 고객 안전보건, 제품 서비스 및 라벨링 |
이슈와 관련된 주요 트랜드 (Mega Trends) |
비즈니스 연관성 & 코웨이의 접근 (Business Relevance & Approach) |
---|---|
|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됨에 따라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구매하는 ‘그린슈머’가 증가하고 있으며, 기후변화 등에 의한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지구적 차원에서 지속가능한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가전시장이 포화되고 기술 격차가 빠르게 좁혀지면서 혁신적인 개발 기술과 제품을 갖추는 것은 코웨이가 시장 선두기업의 지위를 유지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 요소입니다. |
GRI Aspect | 제품 및 서비스 라벨링, 배출(Emissions) |
이슈와 관련된 주요 트랜드 (Mega Trends) |
비즈니스 연관성 & 코웨이의 접근 (Business Relevance & Approach) |
---|---|
|
최근 사회적으로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일하기 좋은 일터는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사고 형성에 도움이 되고 기업의 성과와도 직결됩니다 이에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정착하고 인재경영을 실현하는 것은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
GRI Aspect | 고용, 교육 및 훈련, 노사관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