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환경가전사업에서의 시장점유율을 지켜나감과 동시에 새로운 수익 창출로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영업기반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지역별 차별화된 영업 전략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역 중심의 현장경영을 강화하였고, 영업생산성과 고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2015년 환경가전 렌탈사업 판매량과 관리 계정 수가 모두 증가하였으며, 1% 미만의 안정적인 해약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소비 트렌드가 ‘소유’에서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가치 소비’로 변화함에 따라 기존의 소유권 이전 제도를 없애고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 매트리스 신렌탈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이는 제품 판매에서 서비스와 사람 중심으로 렌탈의 관점을 바꾸고 지속적인 ‘케어’의 가치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였습니다.
코웨이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홈쇼핑, 인터넷 등 비대면 판매 채널을 통한 소비자들의 구매 비중이 증가하는 등 판매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기존 주력 영업방식인 방문판매와 온라인 판매방식을 접목한 ‘하이브리드 몰(hybrid mal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새로운 고객층의 접근성을 높여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