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VOC(Voice of Customer)경영 체제 하에 고객들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 VOC(Voice of Customer)기반 ‘소리숲’ 프로그램 및 전사 회의체 운영을 강화하여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된 고객의 소리를 신속하게 분석 및 솔루션을 찾아 향후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중점 사안은 전사 회의체에서 공유하고 효과적인 VOC 솔루션 방안을 모색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고객과 현장의 VOC를 해결하기 위해 유관부서와 함께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문제를 개선해나가는 전사 소통 협의체인 하트사랑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렌탈 서비스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으로 실시하던 부품교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정수기 스페셜 서비스’를 실시해 위생에 대한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위생성을 강화했습니다. 아울러 탱크 살균을 위해 살균수기를 도입했습니다. 새롭게 도입된 살균수는 화학첨가물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전기화학 반응을 통해 생성되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으로부터 ‘S마크’를 획득하여 안전성 또한 인정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이사고객의 니즈를 고려해 기존의 서비스를 다양화한 ‘이사고객용 서비스패키지’를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생애주기별, 계절별, 지역별 고객의 니즈를 고려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정수기 제품사용설명서에 향후 고객이 제공받을 서비스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용을 시각화한 ‘서비스 안내도’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점검 시기 및 내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점검카드를 신규로 도입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