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2015년 브랜드 비전, 브랜드 에센스, 핵심 아이덴티티 등으로 구성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Brand Identity System)을 수립하였습니다. BIS는 제품, 마케팅, 서비스 등 고객 접점에서 코웨이 브랜드를 표현하는데 중심이 되는 가치체계로서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삶을 케어하고 고객의 삶 속에서 코웨이라는 이름의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한 코웨이 브랜드의 지향점입니다 .
‘Care’의 가치를 명확히 반영하고 코웨이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쉽고 빠른이해를 돕기위해 대표 브랜드인 Coway를 중심으로 5개의 ‘Care’ 카테고리 아래 제품군을 조직화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제품과 케어서비스를 경험하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수립한 브랜드 전략을 대내외 선포함으로써 Life Care Company로서 브랜드의 달라진 시각과 관점을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경영 체제 확립을 위해서는 전사 차원의 역량과 관심이 집중되어야 합니다. 이에 코웨이는 브랜드운영위원회와 브랜드 실무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대표이사 주관하에 브랜드 관련 주요 사항에 대한 의사결정을 진행하고, 실무협의체는 브랜드 운영 및 관리에 대한 이슈사항 발의, 조율/협의 등의 활동을 수행합니다.
아울러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을 전사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브랜드 내재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브랜드의 중요성 이해·공감,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공유 등을 테마로 마케팅 본부, 소비자 접점 부서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현장과 해외법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 하고 브랜드의 실제 업무 적용 및 실천을 위한 사례를 중심으로 심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브랜드 스토리북 맟 동영상 제작, 캠페인 실시 등을 통해 재정립한 브랜드 전략을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