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임직원과 함께 성장하고, 더 나은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해 업무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내에 Refresh Zone을 설치하는 것은 물론 전문 안마서비스와 안마의자를 제공하는 신기충전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월 1·3째주 수요일은 정시 퇴근하여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가족 사랑한데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입사원 가족을 초청해 회사와 기업문화를 체험하는 ‘코웨이 데이’, 수원과 파주에 농장을 조성하여 가족과 함께 작물을 경작하는 ‘코웨이 행복농장’ 등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임직원 개인의 성과와 역량을 평가해 보상과 연말 인센티브에 차등을 두며, 평가등급에 따라 140%까지 능력수당 인상률을 적용합니다. 미래 성장의 기반인 R&D 역량 향상을 위한 보상체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이 특허를 출원할 경우, 건수·난이도에 따라 보상하고, 핵심인력 유지를 위해 매년 3~5명의 연구원에게 월 급여 300~400%의 리텐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코웨이 인재육성 정책은 인재상 ‘착한 믿음을 실천하는 사람’을 바탕으로, 임직원의 ‘착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영 철학과 핵심가치 내재화 교육, 본부 및 개인별 맞춤 교육, 직책보임 별 리더십 교육을 실시합니다.
각 본부별 특성에 따른 문화의 차이를 깨닫고, 회사 차원에서 같은 방향성을 가질 수 있도록 착한 회의 및 워크샵을 실시하고, 코웨이 경영정신과 비전 체계의 전 임직원 내재화를 위해 비전 교육 프로그램인 ‘비욘드 코웨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